top of page

[Development] 셔터냥 데모 0.3.0 업데이트 내역

1. 패드 지원 - Xbox 패드로 셔터냥을 플레이 할 수 있습니다.


2. 로컬라이즈 - 셔터냥은 다음과 같은 언어를 지원합니다. - 한국어, 영어, 중국어(번체, 간체), 일본어


3. UI

a) 시작 화면 및 옵션 - 버튼 클릭 표시를 세련되게 변경하였습니다. - 가시성을 위해서 UI 창 모양을 변경하였습니다. - 옵션 내부 구조를 변경하였습니다.


- 조작법(키보드, 패드)설명을 추가하였습니다.


- 패드 조작법에서 패드 조종 감도(커서 움직이는 감도)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.


- 언어 설정을 추가하였습니다.


b) 인 게임 UI - 기본 UI 모양 및 등장을 세련되게 바꾸었습니다. - 게임 UI에서 현재 선택된 사진에 어떠한 물체가 찍혔는지 표시해줍니다.

- 데모에서는다음과같은 아이콘이 등장합니다. - 벽돌:플랫폼 - 별: 목표 - 고양이: 고양이 자신 - 구름: 물방울 떨어뜨리는 구름

- TAB UI 모양 및 등장을 세련되게 바꾸었습니다. - TAB UI에 TAB UI 튜토리얼 버튼 ‘?’을 추가하였습니다.

- TAB UI에서 사진 삭제 시 휴지통 모양의 삭제 아이콘이 등장합니다.


c) 스킵 UI - 스킵 가능한 컷신일 경우, 스킵 아이콘이 항상 표시됩니다. - 스킵 키는 다음과 같습니다. - 키보드 R 키 (마우스 오른쪽 버튼에서 바뀌었습니다.) - Xbox 패드 B 키




4. 게임 변경점 a) 잠금 기능 강화 - 키보드 F, 패드 X키로 현재 사진을 잠글 수 있습니다. - 잠긴 사진은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. - 잠긴 사진은 대미지를 받아서 없어질 수 있습니다. - 기본 UI에서 잠긴 사진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.

b) 튜토리얼 - 한 화면 내에 여러 개의 튜토리얼이 등장하지 않습니다. 화면 내에 하나의 튜토리얼만 등장합니다. <기존 튜토리얼>

<바뀐 튜토리얼>

- 튜토리얼을 보여주는 방식을 바꾸었습니다. - 플레이어는 프로젝터를 통해서 튜토리얼을 볼 수 있습니다. - 언제든 튜토리얼을 다시 볼 수 있으며 원하면 스킵할 수 있습니다.


- 액자 사진과 관련된 튜토리얼을 추가하였습니다.


- 목표 사진과 관련된 튜토리얼을 변경하였습니다. - 잠금 관련 튜토리얼을 추가하였습니다. - TAB 튜토리얼은 TAB UI에 있는 ‘?’ 버튼을 통해서 언제든 볼 수 있습니다. - 하나로 통합해서 보여주던 기존 튜토리얼을 사진 옮기기, 사진 삭제, 사진 잠금 3개로 분할하였습니다.

c) 레벨디자인 - Chapter 1 Stage 2(장화 미션)의 힌트 위치를 바꾸었습니다. - 힌트는 미션 양 끝에 위치합니다. - Chapter1 Stage 5(보스 미션) 디자인을 변경하였습니다. - 보스전에서 나오는 헬멧 쓴 강아지를 미리 체험할 수 있습니다. - Chapter1 Stage 5(보스 미션)의 보스 난이도를 하향했습니다. - 랜덤이었던 벽돌 및 헬멧 쓴 강아지 소환 패턴이 일정해졌습니다. - 구름이 지나치게 먼 곳에서 생성되지 않습니다. d) 연출 및 사운드

- Chapter 1의 모든 음악을 조현준 작곡가님의 음악으로 변경하였습니다. 훌륭한 퀄리티의 셔터냥 음악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! - 일부 효과음은 플레이어와 거리가 멀어지면 들리지 않습니다. - 보스 등장 사운드 및 연출을 강화하였습니다.

- 보스전 시작 시 음악이 바뀝니다. 박진감 넘치는 음악과 함께 보스를 물리치세요! Shutter Nyang Demo 0.3.0 다운로드 Itch.io: https://projectmoreum.itch.io/shutternyang

27 views0 comments
bottom of page